사회를 이롭게 하는 기술

MicrosoftTeams-image (7)

미래기술에 대한 투자

우리는 ICT/SW분야의 혁신 기술, 특히 비대면 사회에 최적화된 기술을 개발하고 투자합니다.

2016년 9월에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 송도 R&D 연구소는 현재까지 총 3차례에 걸쳐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습니다. 설립 20주년이 되는 금년, 우리는 국내 20년 이상 경력의 연구개발 유형 벤처기업이 되었습니다.

‘코히어(coHere)’는 현재 기업부설연구소에서 연구·개발 중인 가장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특히 ‘코히어(학생용)’는 시지태의 비대면 교육 플랫폼으로서 정보격차(Digital Divide)를 줄이고 학생들의 학습 효율 향상을 돕습니다. 체계적으로 구성된 코히어 학습표는 학생들의 시간 관리 능력, 집중 능력 및 메타인지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노인 낙상 사고 예방

우리는 캐나다 벤쿠버에 위치한 빅모션테크와 협력하여 IoT 기반 노인 낙상 사고 예방 앱 ‘카마스’를 개발했습니다. ‘카마스’는 노약자 및 독거노인의 낙상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간병인 및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알림을 보냅니다. 이러한 기능은 사용자 본인 및 그 가족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나아가 ‘카마스’는 스마트워치와 연동하여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의 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MicrosoftTeams-image (4)
원격근무2

비대면 근무 및 교육환경

우리는 MS 사의 클라우드 파트너사로서 교육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비대면 근무 및 비대면 교육환경의 구축을 돕습니다. 이로써 학생과 교직원은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MS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종식이 점차 불확실해지는 가운데, 우리는 비대면 환경에서도 교육 서비스가 원활히 제공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입니다.